6월의 폭염과 장마의 시작이 겹쳐 매우 습하고 더운 날씨입니다 #광저우 태풍 광저우가 너무 넓어서 태풍 피해 지역이 있지만 광주시는 보통 그런 큰 태풍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물론 시간당 많은 비가 매년 내리고 항상 어느 정도 순간 침수가 발생하지만 광주의 중심이 광주시이고 20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무역항 개방도시이기 때문에 광주시는 검증된 안정적인 곳이기 때문에
#2023SS 색상 선택을 미리 준비하는 업체의 경우 올 봄 시즌 샘플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샘플 원단이 정해지면 아래사진은 #라이더자켓 스와치 팔단을 자르고 사실 샘플감에서 바로 자르는게 정확한데 그래도 지퍼컬러의 경우 염색을 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컬러북에서 가장 근사치로 선택하는거라 샘플감은 스와치에서 미리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샘플실에 원단과 지퍼안감 등 필수 부자재 옷에 들어가야 하는 털
원단 시장도 가을 컬러로 색감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더욱 내수 도매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사하스산항과 같은 도매업체들이 가을 제품 신상품을 이미 준비하고 신상품을 계속 개발하고 있는 시즌이라 본격적인 가을 겨울 컬러 변화가 체감됩니다.
원단 시장도 가을 컬러로 색감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더욱 내수 도매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사하스산항과 같은 도매업체들이 가을 제품 신상품을 이미 준비하고 신상품을 계속 개발하고 있는 시즌이라 본격적인 가을 겨울 컬러 변화가 체감됩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앞으로는 어린 디자이너 친구들이 정말 예뻐 보여서 앞으로 중국 패션 시장에서 내수뿐만 아니라 글로벌하게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정도를 제외하면 한국을 포함해서 봉제산업이 할퀴었다고 할 정도로…물론 중국도 그런 시대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래도 노동자분들을 잘 보호하고 있고 그게 외국 입장에서 중국 시장이 이용하기에 매력적이지 않다고 느끼실 수 있겠지만 그건 기존 서구권의 사고방식이고 한국 정도는 다른 역사의 길을 걸어왔기 때문에 조금 다르게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면 갑을 관계가 아닌 서로 윈윈하는 시장으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충분히 매력적인 시장이 중국입니다. 요즘 리볼트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굉장히 세계화의 진행과정을 잘 써있어서 추천하는 책이라 따로 독서기록에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매장을 봐주시고 아마 아이를 돌봐주는 가족 단위로 운영하기도 하고 가족이 운영하는 매장도 밖에는 많은 편입니다.저렇게 비닐을 모으고 있는 60대 분들도 다 빈곤을 경험한 중국이기 때문에 중국에 와서 여러분들이 보고 배워야 할 시장은 싸게 만들지 않습니다. 한국은 앞으로 일본과 비슷한 길을 갈 것이지만 중국을 이해하고 중국 시장도 개척해야 합니다. 화장품도 패션도 중국 시장에 성공적인 유통을 전개하지 못한 한국의 모든 제조사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F&F 같은 패션 회사나 #이랜드 등 중국 시장을 잘 활용하여 성장하고 있고, 화장품의 경우는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발전이 목표인 중국
현재까지는 중국 정부의 목적도 풍부한 중국인을 많이 만들자는 확고한 목표가 있습니다. 페이 통합 시스템은 이렇게 노점상 분들이 활용하기 쉽게 되어 있고 기계가 필요 없이 저렇게 종이로 붙여 놓기만 하면 따른 기계나 장비 없이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용화가 시골 구석구석까지 활용됩니다.
건물 안에 있는 마라탕 가게에서도 테이블마다 키오스크 단말기가 필요없이 페이로 결제 가능합니다. 핸드폰 프로그램에서 그것도 위챗 통합으로 QR코드 스캔하면 끝! 노점상 창업이든 고급 식당이든 모두 같은 시스템을 이용하여 에이포 용지에 프린트해도 되는 거죠. 만약 그것도 여의치 않다면 위챗에서 직접 송금받는 결제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중국은 모든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대신 공산국가이기 때문에 큰 회사는 회사를 다른 싱가포르나 홍콩으로 최근에는 다른 해외로 이전을 미리 준비해야 할 정도로 모범을 보이고 작은 회사는 잘 건드리지 않습니다.
뉴욕, 파리, 도쿄, 밀라노, 광저우, 저는 이 비전이 실현될 것이라고 믿으며, 그곳에 한국, 서울이, 한국도 봉제 산업이 할퀴고 한국 발전에 공장 노동자분들의 기여가 없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도 패션의 중심지로 도약하기를 바랍니다.
뉴욕, 파리, 도쿄, 밀라노, 광저우, 저는 이 비전이 실현될 것이라고 믿으며, 그곳에 한국, 서울이, 한국도 봉제 산업이 할퀴고 한국 발전에 공장 노동자분들의 기여가 없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도 패션의 중심지로 도약하기를 바랍니다.
중국에서 한국으로 수입되는 원단의 가격 평균은 한국에서 판매 가격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원단이 주로 수입되어 들어갑니다. 고가의 원단은 사고나 불량시 소량을 굳이 팔아도 골치가 아프기 때문에 도와주지 않거나 한국 트위드 원단 가격에서 느낄 수 있도록 비싸게 들어갑니다.소량이기 때문에 한국의 생지격 상승 현상이 심상치 않고, 앞으로 다이마루까지 중국에 온다면…… 앞으로 중국 시장을 활용하지 않으면 한국의 문화와 한류에 비해 의류 제품의 퀄리티가 따라가지 못해 함께 브랜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한국으로 수입되는 원단의 가격 평균은 한국에서 판매 가격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원단이 주로 수입되어 들어갑니다. 고가의 원단은 사고나 불량시 소량을 굳이 팔아도 골치가 아프기 때문에 도와주지 않거나 한국 트위드 원단 가격에서 느낄 수 있도록 비싸게 들어갑니다.소량이기 때문에 한국의 생지격 상승 현상이 심상치 않고, 앞으로 다이마루까지 중국에 온다면…… 앞으로 중국 시장을 활용하지 않으면 한국의 문화와 한류에 비해 의류 제품의 퀄리티가 따라가지 못해 함께 브랜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한국으로 수입되는 원단의 가격 평균은 한국에서 판매 가격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원단이 주로 수입되어 들어갑니다. 고가의 원단은 사고나 불량시 소량을 굳이 팔아도 골치가 아프기 때문에 도와주지 않거나 한국 트위드 원단 가격에서 느낄 수 있도록 비싸게 들어갑니다.소량이기 때문에 한국의 생지격 상승 현상이 심상치 않고, 앞으로 다이마루까지 중국에 온다면…… 앞으로 중국 시장을 활용하지 않으면 한국의 문화와 한류에 비해 의류 제품의 퀄리티가 따라가지 못해 함께 브랜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중국의 변화를 볼 때 저렇게 샘플감 있는 비닐봉지도 눈여겨볼 것 같아요. 중국의 발전으로 디테일한 부분 컬러감 등이 가장 좋아지고 있습니다.중국의 변화를 볼 때 저렇게 샘플감 있는 비닐봉지도 눈여겨볼 것 같아요. 중국의 발전으로 디테일한 부분 컬러감 등이 가장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감사의 일상#의류제작 #중국시장진출 #중국광저우 #원단시장 #원단도매 #원단가격 #원단직수입 #광저우원단 #중국원단도매 #의류제작 #의류제작전문 #옷제작 #의류공장 #의류시장조사 #중국시장 #광저우원단시장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