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자율주행 옵션이 추가돼 운전 중 부주의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이 같은 기술은 미국자동차기술학회에서 6단계로 구분하고 있는데, 0단계는 비자율주행자동차이고 1단계는 가속 및 감속을 지원하는 정도의 기술을 지원하는 크루즈컨트롤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2~4단계는 조건부 자동화나 고도화된 자동화 단계이고 완전 자동화 단계는 5단계라고 했어요.완전 자동화 단계에서는 운전자라는 개념이 바뀔 수 있다고 하던데요. 사람의 개입이 필요 없고 완전한 자율주행을 하기 때문이라고 했어요. 기술적 분류에서는 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4단계까지 실현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상용화는 그보다 낮은 2~3단계에 머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다양한 변수와 기술 안정성 등의 이슈로 인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의 발전은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교통사고나 정체가 점점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한국에서는 처음 경상 남도 하동군이 농촌형 자동 운전 자동차 시험 운행 지구로 선정했다고 말했어요. 어느 플랫폼 업체와 협업하는 자동 운전 자동차의 보편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어요. 이 목표를 시작으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하던데요.단지 목표만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자동 운전 셔틀 버스를 운행하는 등의 실제적인 조치도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동군 내부에 시험 운행 구역을 설정하고 읍내에 움직이는 하동군 주민의 이동권을 확장하는 것이 일차적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도는 하동군 군민에 새로운 경험이 될 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자동 운전에 대한 논의는 도심을 중심으로만 생각되고 있었다고 하던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하동군의 노력이 많은 사람들의 이동권을 확대하고 보다 질 높은 이동권을 확보하게 도움을 달라고 말했습니다. 향후도 시범 운행 지구를 국도 교통부에서 평가하고 실태 조사 등의 심사를 거친다는 것이었지만. 6월에 최종 발표로 진행된다는 것이었습니다.외에도 자동 운전 기술의 발달에 의해서 이런 기술이 발전한 상황에서 자동차 사고가 나면 그 책임은 누가 지게 되는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책임의 소재가 계속 주요 쟁점으로 떠오르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한국은 자동 운전의 이용 확대에 따른 증가하는 사고를 미리 대비하는 단계에 들어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피해자를 누구보다도 빨리 구제하고 가해자에게 그 사고의 책임 소재를 가리는 방법을 강구해야 할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2027년에는 무인 자동차가 활성화하려 했지만, 아직 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숙제가 많다고 했습니다. 자동 운전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 정말 많아졌는데, 한국 통계를 보면 여전히 많은 건수의 교통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청이 작성하는 통계에 의하면, 매년 교통 사고는 20만건 이상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교통 사고가 발생하면 경우에 따라서는 사건 처리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특히 사고 정도가 크고 장애를 남기게 되거나 불법 행위 등에 의한 사고, 그리고 과실 비율에 대한 분쟁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교통 사고 전문 변호사의 자문을 받고 사건을 처리할 것을 추천한다고 하였다. 한 의원실이 수집하고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입원한 환자 10명 중 3명 정도는 의사의 진단된 입원 일수를 다 채우지 않고 조기 퇴원하는 사실을 발표하면서 그 이유로 보험 회사의 합의를 권한다는 것입니다. 금융 감독원이 12개 손해 보험 회사로부터 자료를 받았지만 조기 타결로 의사의 진단된 입원 일수를 모두 채우지 못하고 퇴원한 환자가 최근 5년간 31%나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입원 일수는 의사의 진단 일수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기간에 퇴원한다고 하던데요. 의원실은 국민의 건강과 관련된 문제인 점을 지적하고 이 과정에서 국민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 게 아닐까 검토하고 봐야 한다고 주장하고자 하였습니다.보험사는 영리단체이기 때문에 보상금액을 절약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밖에 없다는 전제 아래 위 현상을 보면 조기 합의에는 주의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입원치료를 할 정도의 부상이라면 앞으로 얼마나 오래 치료를 받아야 할지, 후유장애가 남지 않을지, 남는다면 영구적 장애인지 일시적 장애인지, 그에 따른 치료비는 어느 정도로 예상되는지 등을 생각해야 하는데 이를 계산하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혼자서는 쉽지 않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합의를 일단 한 후 이후 추가적인 보상을 받기는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와 상의해서 합의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해 달라고 했습니다.이미 말씀드렸듯이 손해보험사들이 제시하는 합의금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음을 염두에 둔다면 부상 정도가 클수록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의 자문을 구하는 게 좋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는 그동안의 경험과 법적 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이익이 되고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피해 정도를 금전적으로 환산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신속하게 상담해 보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던데요.한번 성사된 합의는 뒤집히기 어렵다고 하던데요? 보험사의 합의 제안에 특별한 검토 없이 합의를 진행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 글을 보시면 신중하게 접근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는 이러한 어려운 일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고, 많은 분들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통받고 있기 때문에 성급한 합의는 피해에 대한 보상을 포기하는 것과 같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면 신체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위축되기 쉽다고 들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으로 위로와 안정을 조금이라도 빨리 찾아달라고 했어요.마준온라인상담숏컷https://majungacci.kr/consult/board/ 맞이카카오톡상담숏컷https:/pf.kakao.com/_Anxglxb/chat법무법인 마중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 오피시아 406~408,410~412호법무법인 마중대전분사무소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755 15층 법무법인 마중대전분사무소법무법인 마중대구분사무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22길 9 동대구역아펠리체제5층 503호법무법인 마중부산분사무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14번길 7-8 아스티부산206호법무법인 마중부산분사무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14번길 7-8 아스티부산206호법무법인 마중부산분사무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214번길 7-8 아스티부산20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