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용인아이들과가볼만한곳 에버랜드 사파리, 로스트밸리, 불꽃놀이까지

많은 사람들이 야외 활동을 시작하는 봄이 되면 놀이공원을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4월에서 5월 6월이면 용인 어린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이 에버랜드에도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이전과 달리 에버랜드는 앱을 통해 사파리나 로스트밸리 등을 관람할 수 있으니 빠른 준비 후 입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버랜드는 한국의 대표 테마파크 중 하나로 약 70여개의 놀이기구와 다양한 이벤트, 쇼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면적을 가진 테마파크입니다. 따라서 편안한 옷과 편한 운동화는 필수이며 가급적 옷이나 짐을 가볍게 찾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있을 때는 사파리나 로스트밸리에 꼭 가게 되고 밤에는 불꽃놀이까지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은 밤에 찾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교통 접근

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좋아요. 지하철을 이용하려면 분당선 기흥역에서 에버랜드(경전철)로 갈아타고 에버랜드 종점에서 내려 셔틀버스로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서울(신논현역, 강남, 강변, 양재, 잠실, 송파, 수서, 사당, 남부터미널, 판교역, 분당, 강동역, 광주시청 외대입구)에서 에버랜드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인천터미널, 수원 영통에서도 출발하여 범계역에서 에버랜드로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버스로 수원역, 수원, 동백, 용인, 광교, 수지, 죽전을 경유하여 에버랜드에 갈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앱 사용에버랜드에서 사파리와 로스트밸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에버랜드 앱이 필수입니다. 앱에서는 티켓 구매도 가능하고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사파리와 로스트밸리를 이용하기 위해 스마트행렬은 필수이니 꼭 다운 받으시고 정시 오픈런 후 입장하셔서 스마트행렬을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앱을 다운받으면 스마트 행렬 map/LIST 탭을 클릭하여 현재 대기 상황과 예약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예약이 가능한 것 위주로 스마트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놀이기구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아이들과 가고 싶은 곳이 사파리나 로스트밸리여서 오픈런을 하는 인원이 많아 금방 마감됩니다. 시간마다 예약이 가능하지만 예약을 하더라도 그 타이밍에 줄을 서서 입장해야 하기 때문에 대기자의 연속이 될 수 있습니다.스마트 및 성공하면 신청한 시간대에 가서 기다렸다가 이용할 수 있고, 실패하면 오후 2시 이후부터 대기하고 기다렸다가 이용해야 합니다.인기 놀이기구는 스마트 줄이 곧 마감되므로 아이들의 봄, 가을 소풍 시즌을 제외하고 날씨가 좋은 평일에 방문하여 에버랜드 사파리와 로스트밸리 오픈런에서 즐기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에버랜드 이용요금이전에는 프리패스, 입장권, 오후권으로 나뉘어 금액이 정해져 있었고 카드할인을 받으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그런데 요즘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기간이나 주말 시즌, 사람들이 한적한 시즌, 평일 시즌 등에 따라 프리패스 가격이 오르내린다고 합니다.아무래도 봄 주말 성수기에는 프리패스 가격이 많이 오를 거예요.에버랜드 불꽃놀이에버랜드에서 오후 늦게까지 ‘뽕’을 고르시는 분들은 포시즌 가든에서 매일 열리고 있는 불꽃놀이를 보실 것입니다. 겨울은 저녁 8시 반 정도에 불꽃놀이가 열리는데 해가 길어지기 시작하면 9시부터 불꽃놀이를 합니다. 그 웅장함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포시즌스 가든 내에 미리 자리를 잡고 즐기는 분들도 많은데 포시즌스 가든에서 불꽃놀이가 열리기 전 야간 퍼레이드도 함께 본다면 퍼레이드를 보고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이동해야 합니다.그래서 미리 자리를 잡으신 분들이 많으면 제대로 못 볼 수도 있어요.규모가 커서 어느 자리에서나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데 불꽃놀이를 정말 보고 싶다면 불꽃놀이 시작 1시간 정도 전부터 포시즌스 가든에서 자리를 잡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가족, 친구, 연인이 5월에 함께 보내기 좋은 에버랜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시기인 만큼 놀이기구를 보기보다는 예쁜 꽃들과 에버랜드 분위기, 그리고 퍼레이드나 불꽃놀이만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 꼭 사파리나 로스트밸리를 이용하고 싶다면 몇 가지 준비만 해서 더욱 알찬 이용을 추천합니다.가족, 친구, 연인이 5월에 함께 보내기 좋은 에버랜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시기인 만큼 놀이기구를 보기보다는 예쁜 꽃들과 에버랜드 분위기, 그리고 퍼레이드나 불꽃놀이만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 꼭 사파리나 로스트밸리를 이용하고 싶다면 몇 가지 준비만 해서 더욱 알찬 이용을 추천합니다.